중소기업 정책자금 성공사례

안녕하세요~

요즘 정신이 없어서 포스팅을 오랫만에 써보네요 ㅠㅠ

 

오늘은 최근에 성공적으로 컨설팅을 마무리한 업체 두곳에 대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이번 기업은 정책자금 또는 담보등으로 자금을 급하게 요구 하셔서 열심히 뛰어 다니면서 요구 하신 자금을 연결 해드린 사례 2건입니다.

 

자금의 용도는 회사를 잘 운영하기위해 필요한 운전자금, 기계구입이나 공장설립을 위한 시설자금 등이 가장 많이 요구 하시고, 가끔 원자재 구입등으로 자금 확보가 필요한 기업은 구매자금으로도 진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안내해 드릴 기업은 너무 고금리로 자금을 쓰고 계셔서 저금리로 대환 작업을 해드리고, 추가 자금을 진행 해드린 경우와 기보에서 자금을 쓰고 계신 업체를 pcbo를 통한 추가 자금을 확보해 드린 경우 까지 2가지 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주) xxfnc

   - 서울에 위치하고있고, 창업은 2006도에 설립

   - 업종: 패션의류를 제조하는 기업

   - 기업등급: BB

   - 매출: 17년 135억, 18년 151억, 19년 165억

   

내용: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기업은행에서 13.1억 원을 쓰고 있었으며, 자가를 담보로 하여 1금융권에서 총 5억8천 해서 총 18.9억 원을 쓰고 계셨습니다.

 

진행과정: 기본적인 매출이 나오는 업체고, 지속적으로 상승세라 열심히 움직이면 가능 할 거란 확신을 갖고 진행했던 기업입니다. 기존 기술보증기금에서 정책자금을 많이 쓰고 있던 중이라 pcbo를 진행하여 자금을 확보해보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결과: 면담전에 사전조사를 철저하게 해서 기관에서 원하는 자료를 완벽히 준비하고 회사상황을 충분히 어필하여, 총 5억원의 추가 정책자금을 받아내어 대표님도 매우 좋아했던 사례였습니다.

 

2. 주)xxx산업

 - 2003년 6월에 설립해 김포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업종: 연구소 실험대 및 교구제조

 - 회사등급: B+

 - 매출: 17년 16억, 18년 14억, 19년 21억

 - 특허나 인증: 벤처인증, 실용신안등

 

내용: 정부정책자금중 기술보증기금에서 4억4천만원을 쓰고 계셨고, 1금융권을 통해 공장을 담보로 하여 8억원과 신용으로 1억해서 총 13억 4천만 원을 쓰고 계시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공장담보 자금의 이율이 4프로대로 너무 높게 쓰고 계셔서 조정이 필요할듯 보였습니다.

추가 자금은 2억원 정도 요구하셨구요

 

진행과정: 컨설팅을 의뢰하시면 가장 큰장점이 전국의 금융네트웍을 활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가 거래하는 1금융권 가운데 가장 이율을 낮게 책정해서 담보를 가져가고 추가 자금까지 진행해줄 은행은 선정해서 대표님께 컨펌을 해드렸더니 매우 만족 하셔서 그대로 진행해 드렸습니다.

 

결과: 은행을통해 담보대환 작업을하여 금리를 2프로 대로 낮추고, 추가 자금 2억원을 기표를 완료 하였습니다.

이처럼 컨설팅 업체를 이용하시는 이유는 좀더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빠르게 움직일수 있는 노하우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열심히 움직여도 당장 자금 확보가 안되는 업체도 있긴합니다만, 그런 업체는 나중을 대비하여 철저한 재무관리를 통해 추후에 자금이 나올수 있게 만들어 주는것 또한 저희 몫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중소기업 정책지도사

기업 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법인(法人)영업인 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보를 알차게 일기처럼 써 보겠습니다.

,